최종편집: 2024-06-17 16:59

  • 구름조금속초33.3℃
  • 구름많음31.0℃
  • 구름많음철원28.6℃
  • 구름많음동두천28.0℃
  • 구름많음파주27.5℃
  • 구름많음대관령24.8℃
  • 구름많음춘천30.1℃
  • 맑음백령도25.7℃
  • 구름많음북강릉31.4℃
  • 구름많음강릉32.8℃
  • 흐림동해30.8℃
  • 구름많음서울30.1℃
  • 구름많음인천25.7℃
  • 구름많음원주28.6℃
  • 흐림울릉도24.2℃
  • 구름많음수원28.9℃
  • 흐림영월26.5℃
  • 구름많음충주28.4℃
  • 구름많음서산27.9℃
  • 흐림울진27.8℃
  • 구름많음청주29.8℃
  • 흐림대전28.4℃
  • 흐림추풍령25.7℃
  • 흐림안동27.0℃
  • 흐림상주27.2℃
  • 흐림포항28.9℃
  • 흐림군산25.7℃
  • 흐림대구29.1℃
  • 흐림전주27.3℃
  • 흐림울산26.2℃
  • 흐림창원27.1℃
  • 구름많음광주28.0℃
  • 흐림부산25.5℃
  • 흐림통영24.0℃
  • 흐림목포25.8℃
  • 흐림여수24.7℃
  • 흐림흑산도23.6℃
  • 흐림완도25.1℃
  • 흐림고창28.7℃
  • 흐림순천23.5℃
  • 구름많음홍성(예)28.6℃
  • 구름많음27.9℃
  • 흐림제주23.4℃
  • 흐림고산20.8℃
  • 흐림성산20.0℃
  • 비서귀포19.7℃
  • 흐림진주25.5℃
  • 구름많음강화24.4℃
  • 구름많음양평30.3℃
  • 구름많음이천30.4℃
  • 구름많음인제29.2℃
  • 구름많음홍천29.6℃
  • 흐림태백25.0℃
  • 흐림정선군28.1℃
  • 흐림제천27.2℃
  • 흐림보은27.0℃
  • 구름많음천안29.2℃
  • 구름많음보령26.4℃
  • 흐림부여27.9℃
  • 흐림금산27.1℃
  • 구름많음27.9℃
  • 흐림부안25.3℃
  • 흐림임실26.6℃
  • 흐림정읍28.3℃
  • 흐림남원27.0℃
  • 흐림장수25.9℃
  • 흐림고창군27.8℃
  • 흐림영광군27.8℃
  • 흐림김해시26.5℃
  • 흐림순창군27.4℃
  • 구름많음북창원27.8℃
  • 흐림양산시27.3℃
  • 흐림보성군25.6℃
  • 흐림강진군25.5℃
  • 흐림장흥25.0℃
  • 흐림해남24.7℃
  • 흐림고흥26.3℃
  • 흐림의령군27.5℃
  • 흐림함양군27.4℃
  • 흐림광양시26.0℃
  • 흐림진도군24.6℃
  • 흐림봉화25.4℃
  • 흐림영주26.6℃
  • 흐림문경27.5℃
  • 흐림청송군26.7℃
  • 흐림영덕27.2℃
  • 흐림의성27.8℃
  • 흐림구미28.0℃
  • 흐림영천28.1℃
  • 흐림경주시28.0℃
  • 흐림거창26.4℃
  • 흐림합천27.1℃
  • 흐림밀양27.4℃
  • 흐림산청26.1℃
  • 흐림거제25.5℃
  • 구름많음남해25.5℃
  • 흐림26.9℃
기상청 제공
계룡시, 민원서비스 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조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계룡시, 민원서비스 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조사

시민 체감 만족도 측정을 통한 소통·친절행정 구현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직원 친절도 향상을 위해 이달 16일부터 오는 11월까지 2회에 걸쳐 민원서비스 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민원행정서비스와 친절도 수준을 시민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조사하여 행정서비스 기초자료로 제공하고, 민원인 응대 수준을 정확히 측정해 보다 친절하고 질 높은 대민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시는 보다 객관적인 조사를 위해 외부 용역기관을 통해 실시할 계획으로 상반기 조사는 이달부터 4월까지, 하반기 조사는 9월부터 10월까지 각각 실시할 예정이다.

전부서 민원신청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ARS전화조사 방식으로 실시되는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행정서비스 접근 용이성, 신속․정확성, 신뢰․공정성 등의 조사항목을 구성하여 진행된다.

이와 함께 전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전화친절도 조사는 민원서비스의 기본인 전화응대 수신의 신속성, 응대 태도, 연결상태 등의 조사항목을 구성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조사결과 우수사례를 전부서에 전파하고 우수기관 및 우수직원은 부서별 자체평가 결과에 반영하는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계룡시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진단하여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시되는 중요한 조사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