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0:29

  • 구름많음속초24.4℃
  • 구름많음16.0℃
  • 구름많음철원15.9℃
  • 구름많음동두천17.7℃
  • 구름많음파주16.4℃
  • 구름많음대관령18.8℃
  • 구름많음춘천16.7℃
  • 맑음백령도14.0℃
  • 구름많음북강릉24.3℃
  • 구름많음강릉25.2℃
  • 구름많음동해22.7℃
  • 연무서울17.8℃
  • 박무인천15.8℃
  • 구름많음원주16.6℃
  • 흐림울릉도18.4℃
  • 박무수원19.0℃
  • 구름많음영월18.5℃
  • 구름많음충주17.0℃
  • 흐림서산17.3℃
  • 구름많음울진22.2℃
  • 구름많음청주18.5℃
  • 구름많음대전17.5℃
  • 구름많음추풍령19.7℃
  • 구름많음안동16.2℃
  • 구름많음상주17.8℃
  • 흐림포항19.1℃
  • 구름많음군산17.8℃
  • 구름많음대구18.5℃
  • 구름많음전주18.0℃
  • 흐림울산17.6℃
  • 흐림창원16.9℃
  • 구름많음광주18.0℃
  • 흐림부산18.1℃
  • 흐림통영15.6℃
  • 구름많음목포15.9℃
  • 흐림여수15.8℃
  • 구름많음흑산도15.7℃
  • 흐림완도16.3℃
  • 흐림고창16.1℃
  • 흐림순천17.7℃
  • 박무홍성(예)16.2℃
  • 구름많음17.3℃
  • 비제주16.4℃
  • 흐림고산15.1℃
  • 흐림성산17.4℃
  • 비서귀포17.0℃
  • 흐림진주17.0℃
  • 구름조금강화17.1℃
  • 구름많음양평16.4℃
  • 구름많음이천16.7℃
  • 구름많음인제17.9℃
  • 구름많음홍천15.8℃
  • 구름많음태백19.6℃
  • 구름많음정선군17.6℃
  • 구름많음제천16.7℃
  • 구름많음보은15.8℃
  • 구름많음천안18.9℃
  • 흐림보령17.0℃
  • 구름많음부여17.9℃
  • 구름많음금산16.9℃
  • 구름많음17.9℃
  • 구름많음부안17.6℃
  • 구름많음임실18.9℃
  • 구름많음정읍18.3℃
  • 구름많음남원17.6℃
  • 구름많음장수18.0℃
  • 구름많음고창군17.4℃
  • 구름많음영광군16.8℃
  • 흐림김해시16.5℃
  • 흐림순창군17.8℃
  • 흐림북창원17.5℃
  • 흐림양산시17.8℃
  • 흐림보성군16.8℃
  • 흐림강진군16.8℃
  • 흐림장흥16.9℃
  • 흐림해남16.4℃
  • 흐림고흥17.6℃
  • 흐림의령군16.6℃
  • 흐림함양군18.2℃
  • 흐림광양시17.7℃
  • 구름많음진도군16.2℃
  • 구름많음봉화16.9℃
  • 흐림영주15.8℃
  • 흐림문경16.7℃
  • 흐림청송군16.5℃
  • 흐림영덕22.2℃
  • 구름많음의성17.6℃
  • 구름많음구미18.5℃
  • 구름많음영천17.1℃
  • 흐림경주시17.7℃
  • 구름많음거창17.5℃
  • 구름많음합천18.3℃
  • 흐림밀양16.1℃
  • 흐림산청17.5℃
  • 흐림거제16.1℃
  • 흐림남해16.3℃
  • 흐림17.7℃
기상청 제공
보령시, 시민만족 민원서비스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보령시, 시민만족 민원서비스 추진

민원사전심사청구제, 민원후견인제, 민원 만족도 조사 실시

보령시청

 

[굿뉴스365] 보령시는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시민이 중심이 되는 민원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부서 개편, 민원동 신축, 민원사전심사청구제도, 민원후견인제, 민원 만족도 조사 등 적극적인 민원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민원사전심사청구제도는 정식으로 민원을 신청하기 전 약식 서류와 절차로 사전심사를 청구해 업무 소관 부서의 검토 및 심사 후 가능 여부를 통보해주는 제도로 개발행위허가, 건축허가 등 18종의 민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2년간 총 13건의 사전심사를 통해 민원 편익을 증진시켰다.

민원후견인제는 다수 부서의 복합민원이나 10일 이상 소요되는 인·허가 등 법규와 절차가 복잡한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이 요청할 시 경험이 많은 팀장급 후견인을 지정해 민원처리 과정과 문의사항에 대해 설명 및 적절한 행정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이외에도 시는 민원 만족도 조사, 민원 마일리지제, 민원 단축률 점검 등 포상과 독려, 경각심 고취를 통해 신속한 민원처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앞으로 보령시 행정 신뢰도와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도록 제도 활성화 및 발굴에 힘을 아끼지 않겠다”며 “우리도 시민 중 한 명이라는 것을 잊지 않고 누구보다 그들의 입장이 되어 적극적인 감성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