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찰교육원, 명예경찰악대 창단 연주회

기사입력 2014.06.23 20:00
[사회=굿뉴스365] 경찰교육원(원장 정용선)은 오는 24일 오후 7시 30분부터 아산시 평생학습관 대공연장에서 고품격 클래식 연주 중심의'시민을 위한 명예경찰악대 창단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시민과 경찰이 명예경찰악대를 통해 하나 돼 지역 주민들에게 클래식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연주회를 위해 지난 3월 전국의 음대 및 음악 애호가를 대상으로 명예경찰악대 모집을 시작해 총 87명의 신청자를 받아 생업과 학업을 모두 소화하는 힘든 여건 속에서 국내·외 유명 음대 출신으로 구성된 경찰교육원 악대와 집중적으로 합동 연습을 진행했다.

경찰교육원과 재능기부로 인연을 맺은 신창중학교 관악반과 천안팝스오케스트라의 찬조 출연 및 마술, 콩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정용선 경찰교육원장은 "전 국민에게 크나큰 상실감을 주었던 세월호 사고 희생자와 그 유가족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하고 오늘의 연주가 추모와 동시에 시민들에게 조그만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며 "정기적인 음악회를 개최, 지역사회 재능 나눔을 통한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일조하고 경찰과 시민의 상호 유대를 더욱 강화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