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성군, 청년 창업활성화 ‘청년 창업점포’ 입점 청년 모집

기사입력 2024.05.07 07:46
유휴 공공시설을 활용한 현장 중심 청년 인큐베이터 점포 운영
홍성군, 청년 창업활성화 ‘청년 창업점포’ 입점 청년 모집

 

[굿뉴스365] 홍성군이 홍성읍 오관리 620-1 일원에 조성 중인 남문동 어울림센터 준공시기에 맞춰 ‘청년 창업점포’에 입점할 청년을 오는 5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창업점포는 원도심 유휴 공공시설을 활용한 청년 창업 인큐베이터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년 예비 창업자 5명에게는 남문동 어울림센터 내 1층 점포 5개소가 제공된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49세 이하 미취업자 5명으로 사업신청 시에 홍성군에 주민등록신고를 완료해야 하며 모집공고일 기준 고용보험 가입자나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자, 일반 대학생, 신용불량자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모집분야는 유흥주점업, 사행산업 등 선정심사위원회에서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업종 외 모든 업종이 가능하다.

입점자에게는 3년간 보증금 면제, 임대료 50% 감면, 간판 설치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안정적 경영과 성공적 창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열정과 의지있는 청년창업가는 홍성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제출서류를 구비해 홍성군청 경제정책과로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김완섭 경제정책과장은 “비용 때문에 창업을 망설이고 있는 청년들이 적극 도전하길 바란다”며“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창업 역량과 시장 경쟁력을 기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