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민주당 아산지역 시·도의원, 공공기관 이전 반대 서명부 전달

기사입력 2023.01.17 17:15

230117 (사진) 민주당 아산 지역 시도의원_충남도에 서명부 전달.jpg
조철기(왼쪽 두 번째) 충남도의원이 17일 충남도청에서 이필영 충청남도 행정부지사에 아산 소재 공공기관 이전에 반대하는 시민 서명부 3,020건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필영 충남도청 행정부지사, 조철기 충남도의원, 홍성표 아산시의원, 이지윤 충남도의원,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 민주당 제공

 

[굿뉴스365] 더불어민주당 아산지역 시·도의원들은 17일 아산 소재 공공기관 4곳의 내포 이전을 반대하는 서명부를 충남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조철기·이지윤 충남도의원, 김희영·홍성표 아산시의원은 이날 충남도청에서 이필영 충남도 행정부지사를 만나 아산시민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서명 3,020건을 전달했다.

 

이 서명은 충남도가 공공기관 경영효율화를 명분으로 추진 중인 아산 공공기관 4곳의 내포 이전 계획에 반대한다는 내용이다.

 

민주당 시·도의원들은 이 자리에서 "금일 전달한 서명부는 공공기관 이전에 반대하는 아산시민이 보여주는 의지의 첫발이자 시작점”이라며 "아직 공공기관 이전 소식을 모르는 시민 분들께 최대한 알릴 것이고 더 많은 아산시민들이 열성적으로 서명에 동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민주당 아산지역 시·도의원은 지난 12일부터 아산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공공기관 내포 이전 반대’ 천막농성을 진행 중이다. 16일부터는 아산 지역 곳곳에서 1인 피켓 시위와 단체 피켓 시위를 이어가며 시민들과 만나고 있다. 이들 의원들은 이를 통해 공공기관 이전 소식을 알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해당 내용을 더 많이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온양온천역 천막농성장.jpg
온양온천역 농성천막 /송경화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