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노종관 천안시의원,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공원’ 제언

기사입력 2022.09.28 18:55

노종관 의원 5분 발언 1.jpg

 

[굿뉴스365] 천안시의회 노종관 의원(국민의 힘)은 28일 제25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공원에 대한 제언을 했다.


노종관 의원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거주지 인근의 근린공원을 찾는 경향이 증가하는 등 도시공원은 시민들의 휴식과 치유·회복의 공간이자 새로운 문화거점이며 그 역할이 갈수록 확장되고 있다”면서 "도시공원은 도시민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거주지 내에 접근이 용이한 도시공원의 유무는 개인의 삶의 질과 여가 활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도시공원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노 의원은 70만 천안시의 위상에 걸맞는 도시공원 조성을 위해 필요한 점을 세 가지 측면에서 제안했다.

 

첫 번째는 도시공원 조성면적에 관한 것으로, 천안시의 ‘1인당 도시공원 면적’은 5.6㎡로 이는 전국 평균인 11.0㎡에 비해 한참 낮은 수치를 보이는 것을 지적하며, 적극적인 행정처리를 주문했다.

 

두 번째는 공원의 질적서비스 부분으로, 천편일률적인 공원이 아니라, 실제 생활권에서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해줄 것과 조악한 디자인과 통일성 및 조화성이 결여된 시설물 설치는 미관을 해칠 뿐만 아니라 천안시 전체적인 도시 수준을 떨어뜨리므로, 디자인적인 측면도 고려하여 완성도 높은 공원을 조성해줄 것을 당부했다.

 

세 번째는 체계적이고 책임감 있는 공원 유지관리이다. 여름철엔 잡목이 무성하므로 더 자주 상시적으로 관리하고, 겨울철에는 낙상사고를 대비하는 등 사계절에 맞게 관리가 이루어져 천안시민들이 공원을 통해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줄 것을 촉구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