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산시, 관광활성화 위한 온라인 홍보 마케팅 '총력'

기사입력 2016.05.20 11:03

(서산)0520 SNS기자단 팸투어(1).JPG

▲지난달 16일에 실시한 SNS기자단 팸투어 모습


서산시가 관광활성화를 위해 온라인상 홍보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온라인쇼핑몰인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업체인 이베이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고 온라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우선 시는 G마켓과 옥션에 관광 특별홍보관을 개설했다.

관광 특별홍보관에서는 서산의 대표 관광지와 각종 축제, 우수 농특산물, 서산의 맛집 홍보는 물론 관광테마별 여행상품을 여행사 협업을 통해 16%에서 최대3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서산시 여행상품을 구매하여 방문한 관광객에게는 해미읍성 인근 커피숍과도 협의해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진행으로 방문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대학생 SNS투어단, 파워블로거, 여행작가 등을 초청해 팸투어를 개최하는 등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행사도 진행 중이다.

시는 서산의 대표 관광지와 농특산물의 온라인상 홍보 마케팅으로 젊은층 관광객의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여행사와 여행상품의 공동 개발과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SNS을 활용한 서산알리기 등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전방위 홍보 마케팅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온라인 홍보마케팅으로 서산의 관광브랜드 가치 향상이 기대된다.”며“앞으로 가족, 연인 등의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온라인 시장 점유율 1위 차지하고 4,400만명의 회원수를 가지고 있는 국내 최대의 오픈 마켓 업체다.

▲지난달 16일에 실시한 SNS기자단 팸투어 모습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