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여성폭력방지위원회 위촉

기사입력 2021.08.31 10:03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와 지원 사업 시행계획 수립 등 담당
▲ 천안시 여성폭력방지위원회 위촉
[굿뉴스365] 천안시는 지난 8월 30일 대회의실에서 천안시 여성폭력방지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5월 11일 ‘천안시 여성폭력방지 기본 조례’ 제정에 따라 충청남도 최초로 여성폭력방지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의료기관, 경찰서 교육기관, 사법기관, 피해여성보호시설 등에 종사하는 13명의 위촉직 위원과 당연직 위원 2명, 당연직 간사로 구성됐다.

당연직 위원은 복지문화국장과 여성가족과장이며 간사는 여성정책팀장이 맡는다.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 사업 시행계획의 수립, 지역안전망 구축, 여성폭력예방에 관한 주요 정책, 위기 여성의 긴급구조 및 공동대응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날 회의에서 이종기 복지문화국장은 신규 위촉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회의는 부위원장 선출 및 2021년도 주요 추진 성과 보고 2022년도 시행계획 수립에 대한 자문 순으로 진행됐다.

이종기 복지문화국장은 “과거에 비해 여성들의 인권이 많이 신장됐지만 여전히 여성에 대한 각종 폭력이 자행되고 있다”며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예방활동 및 민관협력을 강화함으로써 모두가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천안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