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본격 운영

기사입력 2021.06.28 09:25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탐험활동 진행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본격 운영
[굿뉴스365]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다음달부터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9~13세 청소년의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고 숨겨진 끼 발견 및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4가지 영역 탐험활동은 청소년들이 또래와 함께 탐험, 탐사 활동에 참여하며 새로운 환경에 대한 도전정신과 성취감 그리고 자연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한다.

수련관은 탐험활동을 이례적으로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60명의 청소년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7월 10일 전 국가대표 양궁 금메달리스트 윤미진 선수 초청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 기본교육을 제공하고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금장, 은장, 동장 기준 시간에 맞는 탐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개발한 탐험활동은 우리 고장 천안 지역의 생태를 알아가는 탐사 프로그램으로 숲, 하천, 동물탐사 3가지이다.

송재열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현재 삶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새로운 환경 속에서 도전하며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