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행복넷 협업 강화

기사입력 2021.06.25 10:02
읍면동 맞춤형복지팀과 연계해 상담서비스와 주거환경 개선 및 복지지원
▲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행복넷 협업 강화
[굿뉴스365]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4일 동네안전망‘청소년 행복넷’ 1차 운영회의를 서면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3년째 운영되고 있는 동네안전망 행복넷은 관내 30개 읍·면·동 맞춤형복지팀과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연계·협력체계이다.

행복넷은 지역사회 내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공공·민간기관의 자원을 연계해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네트워크이다.

상담복지센터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맞춤형복지팀은 주거환경 개선 및 복지지원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대책 방안 청소년 행복넷 활성화 방안 논의 등 지역사회 협업강화를 통해 위기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협조사항을 공유했다.

이미원 센터장은 “‘행복넷’은 상담복지센터와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이 함께 취약계층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해 지원하는 청소년안전망의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며 “촘촘한 청소년안전망 구축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 및 부모 등을 대상으로 개인상담·전화상담·심리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만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전화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