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보령시, 2021년 민간환경점검원 모집

기사입력 2021.04.26 08:24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총14명 모집
▲ 보령시청
[굿뉴스365] 보령시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미세먼지 불법 배출원에 대한 예방·감시 활동을 위한 민간환경점검원 14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간환경점검원은 관내 미세먼지 불법·과다 배출원의 상시 단속을 위해 채용·운영하는 감시인력으로 미세먼지 발생 우려 지역 내 효율적인 감시 체계 구축을 위한 것이다.

응시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20세 이상의 주민등록상 보령시에 1년 이상 연속해 거주하며 일정한 직장 또는 직책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환경감시활동 임무를 수행하는데 지장이 없는 사람이다.

기타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보령시 환경보호과로 문의하면 된다.

점검원으로 최종 선정되면 이들은 2인 1조로 편성되어 보령시전역에서 생활쓰레기, 영농폐기물, 사업장 폐차재 불법소각 행위 및 악취 유발 사업장 감시 및 계도, 공사장 비산먼지 억제조치 시행여부 감시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의무 공사장 및 공공 사업장의 비상저감조치 이행 확인 점검 등의 활동도 수행한다.

신행철 환경보호과장은 “민간환경점검원 모집과 활동을 통해 미세먼지 불법 배출 사각지대에 대한 감시체계 구축으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