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산군, 공무원 대상 도시재생 교육 진행

기사입력 2014.10.07 11:41
[굿뉴스365] 예산군은 지난 6일 문예회관에서 열린 월례 모임시 군 직원 500명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정책 패러다임 변화와 도시재생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2월 제정된 도시재생특별법이 시행됨에 따라 예산군 도시재생사업 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직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황희연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가 ‘도시정책의 패러다임의 변화’, ‘도시재생의 개념과 유형’, ‘창원 도시재생 사례’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황 교수는 도시정책 패러다임이 신개발 중심에서 기존시가지 정비 중심으로, 재개발·재건축·뉴타운 개발에서 경제・문화 활성화와 공동체 복원 및 저소득자 주택 공급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또 도시재생에 대한 개념과 유형을 설명하고, 도시재생 R&D 사업으로 진행됐던 창원시 근린재생형 도시재생 사례를 들며 도시재생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주민과 행정의 노력과 역할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한편 군은 지난달 22일부터 10월 6일까지 읍‧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재생사업 주민설명회를 마친데 이어 예산군 직원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전문가의 특강을 개최하는 등 민선6기 출범과 동시에 적극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