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산교육지원청, 2017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계절학교 실시

기사입력 2017.01.03 09:14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흥진)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2017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계절학교’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계절학교는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에 재학생 중 신청학생 47명을 대상으로 ▲(유·초등)놀이음악치료 ▲(중·고등) 생활체육교실(볼링)을 운영한다.

이번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계절학교는 겨울방학을 이용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험교육 및 체육특기적성교육 기회제공을 통해 문화예술적 감성 및 여가시간활용능력을 신장하는데 목적이 있다.

유·초등 놀이음악치료교실은 특수교육지원센터 1층 연수실에서 하준성강사(HJS음악치료발달연구소 대표)에 의해 진행되며, 놀이와 음악을 접목시켜 다양한 악기와 음악을 느끼면서 아동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고 표현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중·고등 생활체육교실(볼링)은 한일볼링장에서 박민재, 전준희지도사(예산군장애인체육회)가 지도하며, 겨울방학 신나는 생활체육의 취지에 맞게 기본적인 볼링의 자세, 볼링용어에 대해 배워보고, 볼링경기를 통해 운동감각과 자신감,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박흥진 교육장은 “이번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계절학교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 수준과 요구를 고려한 맞춤형 문화예술·체육 특기적성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자 노력했으며, 철저한 안전 교육을 통해 계절학교 기간 중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