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성, 충남의병기념관 유치 서명운동 돌입

기사입력 2023.01.19 14:55
‘충남의병기념관홍성군민간유치추진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DSC_5096.JPG

 

[굿뉴스365] 충남의병기념관홍성군민간유치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가 충남의병기념관 유치를 위해 서명운동 및 도지사 면담 등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추진위는 지난 13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초려문화재단 이연우 이사장을 비롯해 약 10여명의 위원이 참석해 충남의병기념관(이하 의병기념관) 유치 활동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홍주의병 캠페인 광고 영상 상영, 현재까지 활동상황 및 향후계획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추진위원회는 홍성군민 포함 도내‧외 일반인 3만명 서명운동을 전개해 한뜻 한뜻을 모아 한 목소리로 의병기념관 건립 유치의 염원을 담기로 했다.

 

또한 거리서명운동을 통한 전국적 언론 홍보 및 충남도에서 진행 중인 기본계획 용역 관계자 간담회, 충남도지사 면담 등 다양한 추진 방안이 논의됐다.

 

이연우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항일의병 중심지이자 성지인 홍성군이 홍주의병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며 "의병기념관 유치를 위한 우리 모두의 염원이 충남도에 잘 전달되기 위해서는 국민 여러분의 성원과 응원이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홍성군에서는 추진위원회와 더불어 의병기념관 건립 유치를 위해 작년 8월부터 쉼 없이 달려왔다”면서 "민선 8기 충남도지사 공약사항인 의병기념관 건립 장소는 당위성과 타당성에 대해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곳이어야 하고, 우리군이 최적의 장소임은 부정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