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이달 27일 견본주택 개관

기사입력 2022.10.25 11:34
천안 원도심, 용곡동 內 최대 규모 대단지… 총 1737가구 규모
축구장 40배 규모 일봉공원 품은 힐링 라이프 강점
11월 7일(월) 특별공급 시작으로 8일(화) 1순위 ∙ 9일(수) 2순위 청약 진행

천안 호반써밋 센트럴파크_전체조감도.jpg

 

[굿뉴스365] 일봉공원㈜ 는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의 견본주택을 이달 27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용곡동 462-77 ∙ 474-18번지 일원, 2개 블록에 지하 3층 ~ 지상 최고 35층 25개 동 아파트 전용 66 ~ 99㎡ 총 1737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1블록은 84㎡ 211가구 · 99㎡ 242가구로 총 453가구이며, 2블록은 66㎡ 145가구 · 84㎡ 943가구 · 99㎡ 196가구로 총 1284가구 규모다. 시공사는 호반건설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곡동 일대는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데다, 지역 내 선호 주거지 중 하나인 불당신도시가 인접해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용곡지구 도시개발 (예정) 및 청수지구 등도 인근에 있어 향후 매머드급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진행돼,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축구장 40배 면적의 일봉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고, 천안천 · 청수호수공원 등도 가까워 힐링 라이프가 가능하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도보거리에 수도권 1호선 봉명역이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구로 ∙ 용산 ∙ 종로 등지로 환승없이 한 번에 도달할 수 있고, 인근 천안역 ∙ 천안아산역을 통해 수도권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남부대로가 지근거리에 있고, 천안IC 이용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각급 학교가 가까운 멀티 학세권 입지도 기대를 모은다. 도보거리에 신용초 ∙ 용소초 ∙ 일봉초 등이 있고, 용곡중 · 신방중 · 천안여중 · 천안제일고 · 천안고 등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대규모 학원가도 이미 형성돼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하다. 이마트 · 홈플러스 ·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가 가깝고, 단국대학교병원 ·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 · 천안충무병원 등 의료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CGV · 롯데시네마 · 메가박스 등 문화시설과, 단지 인근에 기 조성돼 있는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직주근접성도 돋보인다. 삼성전자 나노시티 온양캠퍼스를 비롯, 탕정디스플레이시티 1단지 · 천안 제2 ~ 4일반산업단지 · 백석농공단지 · 풍세일반산업단지 등 고용인원만 5만7000명에 달하는 다수의 산업단지가 가깝다. 또한, 천안시 구룡동 일원에 천안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가 올해 말 완공 예정으로, 일자리 창출에 따른 주거수요 유입이 기대된다.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설계 (일부 가구 제외) 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 활용해 개인 취향에 맞게 다양한 평면 구성이 가능하도록 설계 하고, 타입별로 드레스룸 ∙ 현관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 (유상 옵션) 을 제공한다. 

 

이밖에, 단지 전체 면적의 상당 부분을 조경에 할애, 인근의 숲 ∙ 공원과 어우러진 힐링형 단지로 구현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 GX룸 ∙ 골프연습장 ∙ 작은도서관 ∙ 독서실 등이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는 천안 원도심 용곡동에 들어서는 최대 규모 대단지 아파트라는 상징성과 지역 내 희소성 높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된다는 점이 맞물려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았다” 며 "일봉공원을 품은 쾌적한 자연환경을 비롯,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내외부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 등 빼어난 상품성도 갖추게 되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 617-14번지에 마련된다. 

 

분양 일정은 11월 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화) 1순위 ∙ 9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블록 11월 17일(목) ∙ 2블록 18일(금) 이며, 정당계약은 11월 29일(화) ~ 12월4일(일) 까지 6일 간 진행한다. 

backward top home